공부/C#(Unity)
게임오브젝트와 화면해상도
구로보루
2018. 4. 2. 21:47
유니티를 사용하면서 항상 유동적인 해상도 때문에 고민한 적이 많았었다. 첫 유니티 포스팅으로 단순하지만 나중에 잊어버릴거 같아서 해상도에 따른 오브젝트 위치 설정을 포스팅 하려한다. ugui의 경우는 단순하게 Anchor를 활용해서 할 수 있지만 게임 오브젝트의 경우는 내가 못 찾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그런 기능이 없다.
Camera.main.orthographicSize : orthographic모드일 때 카메라 수직 크기의 절반을 반환
Screen.width, Screen.height : 창의 픽셀 크기
실제 카메라의 크기가 픽셀 크기가 아니기 때문에 화면의 비율과 카메라의 수직 크기를 이용해 수평의 크기를 구한다.
실행결과를 보면 해상도에 상관없이 항상 좌하단과 우상단에 오브젝트가 위치한다.
※ 카메라가 orthographic모드일 때 사용하는데 perspective모드에서도 얼추 비슷한 위치에 나온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