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osted by 구로보루 2017. 11. 17. 18:35

D3DXMatrixIdentity(D3DXMATRIX * pOut)

단위행렬을 생성하는 함수이다. 보통 행렬을 초기 생성하기 위해 사용된다.

단위행렬을 [1,1][2,2][3,3][4,4] 위치의 값이 1이고 나머지는 0인 행렬

pOut -> 생성될 단위행렬

 

 

D3DXMatrixTranslation(D3DXMATRIX * pOut, FLOAT x, FLOAT y, FLOAT z)

이동할 값을 저장하는 행렬이다.

pOut -> 생성될 행렬

x, y, z -> 이동할 목적지

 

 

D3DXMatrixScaling(D3DXMATRIX * pOut, FLOAT x, FLOAT y, FLOAT z)

크기의 값을 저장하는 행렬을 생성하는 함수이다.

pOut -> 생성될 행렬

x, y, z -> 크기의 배수

만약 -1의 경우 반대로 그려진다.

 

 

D3DXMatrixRotationZ(D3DXMATRIX * pOut, FLOAT Angle)
Z축 기준으로 회전하는 행렬을 생성하는 함수이다.

pOut -> 생성될 행렬

Angle -> 회전 각

 

 

D3DXMatrixInverse

(D3DXMATRIX * pOut, FLOAT * pDeterminant, CONST D3DXMATRIX * pM)

역행렬을 생성하는 함수이다.

pOut -> 생성될 행렬

pDeterminant -> 행렬의 행렬식을 포함을 포인터. 행렬식이 불필요한 경우 null

pM -> 역행렬을 계산할 기본 행렬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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